posted by 마음모아 2017. 5. 27. 00:51

흔히들 교회에 대해서 이야기 할때 사람들은 정통교회냐 이단(즉 다른사상)교회냐로 나누어 말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단이라는 말을 들으면 수많은 언로보도를 통해 알려진 사이비 종교 즉, 사람들을 끌여들여 그들의 욕심을 채우기 위한 목적으로 재산을 갈취하고 가정을 파괴하는 집단을 떠올리게 됩니니다.

하지만 이단의 정확한 뜻은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내용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 나라의 대통령상과 영국여왕상을 받은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를 사이비 교회로 치부하는 이단이라는 명칭의 사용이 적절할까요?

 

 

 

과연 하피모는 이런 이단이라는 말의 뜻을 정확히 알고 하나님의 교회를 이단이라고 하는 것일까요?

 

이단의 정의를 살펴본다면 어디에 기준을 두고 있느냐에 따라 상대적 이단과 절대적인 이단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 이단에 대해서는 그 기준이 다른 교리를 가진 한 교회의 사상이 이기 때문에 그 교회와 다른 교리(사상)을 가지고 가르치는 모든 교회에 대해서 상대적 이단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례를 주장하는 장로교회의 경우 장로교회와 다른 교리룰 가진 침례가 맞다고 주장하는 침례교회가 이단이 되는 것이고 바꾸어 침례의 교리가 맞다고 주장하는  침례교회의 경우 침례가 아닌 셰례의 예식을 행하는 장로교회가 이단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듯 상대적 이단은 나와 다른 사상을 가진 같은 종교단체에게 쓰일 수 있는 말이기 때문에 객관적일 수가 없습니다.

반대로 절대적 이단은 그 기준이 성경이기 때문에 성경적이지 않는 모든 교회를 절대적 이단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교회마다 한 성경을 보고 있는데도 각기 자신들에게 맞는 성경말씀만 받아들이다 보니 기독교 교리만도 800개가 넘는 종파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절대적인 기준을 가진 이단의 정의가 필요한 것입니다.

절대적 이단은 성경이 그 기준이 되어 성경에 없는 가르침을 가진 모든 교회를 절대적 이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객관적인 기준을 가진 절대적 이단을 두고 이단이라고 불려야  올바른 이단의 의 의미로 사용 될 수가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초대교회 진리를 모두 온전히 지키고 있는 성경적인 교회입니다.

성경의 가르침을 올바로 전하는 하나님의 교회는 절대로 이단일 수가 없는 것입니다.

출처:패스티브